시사&생활정보

창원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신청

○★☆★☆○ 2020. 5. 10.
300x250

#창원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신청

코로나19사태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 지역 소상공인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 확진자 수가 감소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면서 상황이 좀 나아지긴 했지만, 누적된 매출 감소로 인해 여전히 힘든 상황입니다.

소상공인 대다수가 규모가 영세하고 가게 월세와 인건비 비중은 크기에 현 상황에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정부에서 저금리 대출이나 세금납부 연기 등의 지원을 하고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효과는 미미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되고, 모든것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만이 최선이기에 모두를 위해 모두가 더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창원시에서는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안정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도 작은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기에, 며칠 전 대신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해 드렸는데요.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확인해보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신청해야겠죠?

혹시나 본인들이 모르고 계시다 놓칠 수 있으니 주변에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챙겨봐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경영안정비 신청기간(5부제방식)

온라인 신청 : 4/27(월) ~ 6/5(금)  https://www.changwon.go.kr/ 창원시 홈페이지

방문접수 : 5/6(수) ~ 6/5(금)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

온라인 신청 시 서류 접수 후 수정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주의하실 점은 온라인과 방문신청 모두 "5부제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서류 준비하시고 해당일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영안정비 신청대상 및 제외대상

신청대상은 2020년 4월 27일 이전 창원시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입니다.

신청대상에 보면 누비전 가맹점 등록 필수라고 되어있습니다.

누비전이란 "창원사랑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상품권으로 가맹점에 한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말합니다. (경영안정비 신청 시 누비전 가입신청도 같이할 수 있으니, 별도 신청은 필요 없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업종이 제외대상에 해당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원금액

이번에 창원시에서 지원하는 금액은 업체당 50만 원입니다.

단, 1인이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 중일 경우 대표 1개 사업장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시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기본적으로 1.경영안정비 지원신청서 2.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3.사업자등록증 4.대표자 명의 통장사본(온라인 신청 시는 신청서에 계좌번호만 기재해도 가능)

지원신청서와 동의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면 됩니다.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해도 되지만,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서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창원시 통합 지원센터로 전화하시면, 친절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누렸던 소중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희망하며

안정화 단계라 마음을 놓았던 코로나 사태를 비웃기라도 하듯, 엊그제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들의 안일한 생각에 화가 나고 이해가 안 가지만, 모두가 느슨해졌던 마음을 다잡고 코로나 사태 종식을 위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고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중의 하나인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지자체별로 지급 여부와 금액에 차이가 있는데요. 창원시에서 지급하는 "50만 원". 소상공인에겐 작은 돈이라 할 수 있지만 힘든 시기를 이겨내라는 모두의 응원이 담긴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하시는 분들은 6월 5일까지 늦지 않게 신청하시고, 모르는 분들을 위해 주변에 알려주시고 대리 신청 가능하니 도움 주시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